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20대 때 경제 활동을 하다 보면 목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목돈을 그냥 통장에 넣어서 저축하는 방법보다는 많은 사람들은 적금을 통해 돈을 저축하고 있는데요. 적금 통장에 돈을 넣으면 이자가 붙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적금을 들 때 이왕이면 이자 높은 곳에 저축해 놓는 것이 이득이겠죠?

    저 역시도 적금에 대한 관심이 많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많이 찾게 됐는데요. 적금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적금 이자 높은 곳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추천을 받거나 아니면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처럼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는 방법이 있겠죠.

    하지만 이자는 실시간으로 변동할 수 있기에 제가 지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소개하는 방법보다는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에서 직접 비교하면서 선택하는 것이 좀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자 높은 괜찮을 은행을 찾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파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로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잠자는 내 돈 찾기, 금융상품을 한눈에 등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파인 사이트 접속 - 공통 카테고리 - 금융상품한눈에 - 부자되세요! (정기예금, 적금, 펀드, 절세금융상품) 클릭 - 적금 클릭

    위와 같이 순서대로 잘 따라오시면 저축을 월 얼마를 할 건지? 예정기간은 얼마인지? 적립방식, 금융권역, 지역, 가입대상을 선택하여 금융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둘째,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또한 파인과 비슷한 사이트로 쉽게 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접속 - 자주 찾는 메뉴 -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가기 - 예금상품금리비교 클릭 - 적금 클릭

    파인과 다른 점은 내가 은행 목록이 나와 있어 은행에 대해 생각을 해보셨다면 전국은행연합회를 통해서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검색 결과

    페이지 접속 후 기본 세팅되어있는 상태로 검색하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발생되네요.

    이자계산방식이 단리 일 경우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룰루 2030적금 상품으로 정액적립식에 서후 이자율이 2.96%로 가장 높았고 우대금리 또한 5%로 높은편으로 검색이 되었습니다.

    이자계산방식이 복리 일 경우 SBI저축은행의 복리자유적금(사이다) 상품으로 자유적립식에 사후 이자율이 1.61%로 가장 높았고 우대금리는 1.9%로 검색 되었습니다.

    여기서 이자계산방식 단리 복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단리는 이자를 계산할 때 원금에 대해서만 일정한 시기에 약정한 이율을 적용하여 계산하는 금리 계산방법으로 이때 발생한 이자는 원금에 합산되지 않으므로 이자에 대한 이자는 발생하지 않으며 상환기간까지 원금과 이율의 변동이 없으면 일정 기간 중에 발생하는 이자율은 언제나 같은걸 말합니다.

    ​복리는 이자를 계산할 때 원금에 이자를 합한 금액에 매월 이자를 적용하여 계산하는 금리 계산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일정 기간의 기말마다 이자를 원금에 가산하여 그 총액을 다음 기간의 원금으로 하여 계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복리로 가입하는 것이 나중에 조금이라도 이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

    마지막으로 적금 이자 계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는 위에서 소개드린 '파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 꿀팁 - 금융거래 계산기 클릭

    위와 같이 하셨을 때 손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적금뿐만 아니라 예금도 가능하니 필요하시다면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도 어디 은행에다 적금을 들지 감이 오지 않으셨다면 아래 동영상 참고하셔서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영상도 공유합니다.

    출처 : 유튜브 영애리치

    오늘 한 포스팅이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잘 찾으셔서 모두 돈 많이 모으셔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 추천 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금액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때문에 너무나 답답하시죠? 우리는 그 동안 1차 2차 3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일 등 설 이후 추경안 편성을 논의하고

    170look.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및 수익 인증 그리고 가입과 승인 방법 정리

    요즘 많은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서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란 무엇이고 가입과 승인 방법 정리하고수익 인증과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까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쿠팡 파

    170look.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