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프리랜서 특수고용직(특고) 금액 신청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정부는 이달 초부터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하여 논의하였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이 공식적인 발표를 해 더욱 더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4차 재난지원금 기대를 많이 갖고 있어 지원금에 대해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 프리랜서 특고 금액 그리고 신청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체를 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선별지급 대상자를 연 매출 4억원에서 연 매출 10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연매출 4억원이 넘더라도 경제적 고통을 받는 계층을 4차 지원 대상에 추가로 포함시키는 것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4차 재난지원금은 취약계층까지 대폭 확대하면서 택배기사·학습지 교사 등 특수고용직 (특고) 종사자들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

      이번 지원 대상인 특수고용직 종사자들은 보험설계사, 신용카드·대출모집인, 학습지 교사, 방문 교사, 택배기사, 대여제품방문점검원, 가전제품 배송기사, 방문판매원, 컨테이너 등 화물차주, 건설기계 종사자, 방과 후강사 등 입니다.

      다른 대상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글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금액

      프리랜서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고용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앞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에는 2차 지원금을 받은 이들에게는 50만원을 지급하고 신규 수혜자에게는 100만원을 지급했는데, 이번에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지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택배기사, 방문판매원, 방문교사, 학습지교사, 방과후강사, 화물차주 등 11개 업종 종사자를 포함하여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는 1인당 50만원 정도이거나 조금 더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청방법

      프리랜서 특고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3월중에 가능 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2,3차 때와 마찬가지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는 신청할 수 없으며 pc로 접속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신분증 및 제출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활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9시에서 18시 사이 업무시간 내 신청이 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과 방문신청 시 대기시간을 고려할 때 가급적이면 오프라인 신청보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읽고도 이해가 어려우신분들은 아래 동영상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 같아 첨부합니다.

      출처 : 유튜브 보건복지TV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및 신청 방법

      경기도에서 재난지원금 2차 지급 발표를 하였는데요. 우리 모두 처음 받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기 때문에 신청은 어떻게 해야 얼마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 받은 후 사용처는 어디인지 궁금

      170look.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급상승 이슈입니다. 1월 11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이 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은

      170look.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