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여러분들은 노후대비 어떻게 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국민연금에 관심을 가져 대부분 직장 생활을 하며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차곡차곡 연금 납부하면 노후에는 우리가 생활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지금은 아까운 돈일지 몰라도 노후를 위해 파이팅합시다!

     

    이 글을 통해 국민연금이 무엇이고 언제 얼마를 받는지 지금까지 납부 금액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수령액-알아보기-납부내역조회-수령나이확인

    목차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우리나라 4대 보험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존재합니다.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를 말합니다. 

       

      국민연금 가입 대상은 공무원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을 제외하고 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내 거주 국민입니다. 국민연금 가입 공단을 통해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우리가 건강하게 살고 있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국민연금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받을 수 있는 나이?

      국민연금을 차곡차곡 쌓으면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은 작은 눈덩이 같지만 나중에는 큰 눈덩이가 되어 저에게 돌아오리라 믿습니다. 국민연금 받을 수 있는 나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52년생 53년~56년생 57~60년생 61년~64년생 65년~68년생 69년생 이후
      60세 61세 62세 63세 64세 65세

      위 표와 같이 수령 연령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에야 이렇지만 지금 20대 또는 30대 세대가 지금의 기준으로 보면 되지 않을 것 같고 언젠가는 더 늦게 받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및 납부내역 조회

      국가에 돈을 내면서 현재는 도움이 안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미래를 생각한다면 국민연금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얼마의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국민연금은 연금 보험료를 얼마나 납부했는지에 따라 개인마다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많이 냈다면 노후에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따라오시면 됩니다.

      1.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 검색 또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

      국민연금공단-검색

      2. 메인화면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 내 연금 알아보기 탭 바로 알아보기 클릭

      국민연금공단-연금-알아보기

      3. 예상연금액 조회 클릭

      예상연금액-조회

      4.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클릭

      국민연금-예상연금액-알아보기

      5. 공인인증서 이용하여 로그인

      국민연금공단-로그인

      6. 예상 노령연금액 확인

      예상-국민연금액-확인

      국민연금 최소 가입기간을 채우지 않으면 예상금액이 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고 받을 수 있는 나이 납부액 조회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지금 많은 국민들이 관심 갖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 관련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추천 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신청방법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때문에 너무나 답답하시죠? 우리는 그 동안 1차 2차 3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일 등 설 이후 추경안 편성을 논의하고

      170look.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금액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프리랜서 특수고용직(특고) 금액 신청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정부는 이달 초부터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하여 논의하였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이 공식적인 발표를 해 더

      170look.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