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청년저축계좌'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새해가 새롭게 생기는 '청년저축계좌'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2020년 노동시장 달라지는 '10가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여지듯이 경자년 노동시장에서 달라지는 것들은 최저임금 인상 부터해서 부부 동시 육아휴직 신설 등등 있습니다. 그중 현재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청년저축계좌' 제도 신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출처 : '인크루트'

     

    '청년저축계좌'란?

     

    출처 : 근로복지공단

     

    '청년저축계좌' 제도는 매월 본인 적립금 10만원을 적립할 경우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 30만원을 추가 적립해주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이 계좌를 통해 3년을 만기 후에 본인 적립금 360만원을 포함해 1,440만원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단, 선정 되었을 경우 매월 10만원 씩 적립하고 3년간 꾸준하게 근로활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근로를 중지하게 되면 적립 또한 중지 됨으로 1,440만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대상으로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1,600만원을 받는 제도)와 함께 중복혜택을 받지 못하니 조건을 확인하여 좀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선택해야겠죠?

    신청자격은?

     

    출처 : 근로복지공단

     

    그렇다면 '청년저축계좌' 제도의 신청자격은 무엇일까요? 중위소득 50% 이하인 만 15~39세의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이 되면 꾸준한 근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1개 이상), 교육이수 (연1회씩 총 3회)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중위소득과 열심히 근로를 하고 자기개발도 열심히 해야 받을 수 있는 자격입니다. 

    신청방법은?

    4월 출시로 아직 구체적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추후에 수정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매월 10만원을 꾸준히 3년동안 저축을 하면 무려 4배 금액인 1,44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니 안할 수 없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퇴사가 생각날 때 청년저축계좌를 보며 한번 더 참고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시험 공부를 하면서 포기하고 싶을 때 동기부여가 되며 교육을 통한 지식 향상까지 1석4조의 결과를 이룰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절대 놓치면 안되겠죠~? 신청자격을 확인해보시고 '청년저축계좌' 제도를 기억해놨다가 신청하시고 꼭 1,440만원이 통장 잔고에 찍히길 바랍니다!!

     

    출처 : 근로복지공단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4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