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아임뚜렛 주작일까?

    안녕하세요!

    최근 다소 충격적인 사건으로 네이버 검색어 2위까지 오른 '아임뚜렛' 주작사건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틱장애를 앓고 있는 유튜버 '아임뚜렛'이 한 행동 모두가 거짓되고 과장된 행동들이었다고 합니다.

    '아임뚜렛'

    아임뚜렛은 누구인가?

    '아임뚜렛'은 2019년 12월 '뚜렛증후군 vs 라면'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첫 영상을 올립니다. 영상에서 자신을 틱장애를   앓고 있다며 소개합니다. 자신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뚜렛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하여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뚜렛증후군?

    '뚜렛증후군'이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몸이 움직여지는 것을 말하며 이것이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진단이 가능한 신경학적 질병이라고 합니다.

    논란 이유?

    '아임뚜렛'이 처음 영상활동을 하였을 때 구독자들은 "형 저도 틱을 갖고 있어요. 영상 보면서 힘을 얻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고 저 또한 열심히 살아갈께요." 라며 긍정의 아이콘이 되면서 빠르게 구독자가 상승하였고 최근 약 37만 구독자를 보유하였다. 많은 사람들은 영상에서 보여지는 장애에 대해서 의심을 하지 않았지만 '아임뚜렛' 몇몇 지인들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댓글을 요약하면 '아임뚜렛'의 본명은 홍정오이며 래퍼로도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과거 지금과 같이 틱장애가 없었고 10개월전까지 이야기를 들었을 때 지금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중학교 동창들의 증언도 페이스북에 등장합니다.

    아래는 '아임뚜렛'의 봉명 홍정오의 앨범입니다.

    노래 가사를 보면 욕이 대부분이면 가족 이야기 , 빚이야기 , 정신분열증도 날 죽이지 못했어 등과 같이 부정적인 내용입니다. 

    지인들의 주장과 과거 활동을 보면 '아임뚜렛'의 행동은 주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

    이러한 논란이 있자 '아임뚜렛'은 업로드 한 영상을 모두 삭제하고 커뮤니티에 사진과 같이 글을 남깁니다.

    최근 틱장애를 고백한 청년에게 달리는 악플 그리고 '응,아잇'이라는 음성틱을 흉내내는 학생들로 인해 '정말' 틱을가진 환우분께서 상처받을까 걱정입니다.(자신은 정말 틱이 아닌걸까요?) 라는 이유로 영상 업로드를 중단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자신의 영상 제작이유가 뚜렛증후군에 대해서 알리는것이 였기 때문에 더이상 영상 제작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커뮤니티 글 기재후 '아임뚜렛'은 6일 유튜브에 '안녕하세요'라는 제목과 함께 사과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처방전을 공개하며 '뚜렛증후근'을 가지고 있는건 맞다. 하지만 "제가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면서 증상에 대해서 과장한 것은 맞다, 진심으로 사과하겠습니다."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또한 앨범에 관해서 그는 "직접 녹음하여 디지털싱글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또한 가사도 제가 쓴 것이 맞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익에 대해서 논란이 많아 자신의 수익을 공개하였다. 실제 수익 8000달러(약935만원)가 적혀있는 실제 수익 자료를 공개하였다. 끝으로 "댓글을 막은 이유는 부모님이 확인 하는 것이 두려워 막은 것입니다. 앞으로 치료에 집중하겠습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장애'를 연기했다면 정말 충격적인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