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코로나19'로 인해서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으며 예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확진자가 3월1일 14:00 기준 3,526명이 되었습니다. 이중 대구·경북은 3천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출처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 사이트, 대한민국 소재별 확진자 현황

      대한민국 소재별 확진자 현황은 신천지대구교회가 59.93%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고 그외에 대남병원,이스라엘성지순례,해외유입,온천교회 등이 있습니다.

    신천지로 인해서 대구·경북은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네요..

    더 많은 '코로나19'관련 정보를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코로나19'의 치사율은 이전에 있었던 바이러스와 비교 하였을 때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는것을 보면 전파력이 굉장히 강한 것 같습니다. 2월29일에는 약 8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3월1일 오전에도 약 35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공포감이 향상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초기증상은 어떨까요? 

    '코로나19' 초기증상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코로나19'의 초기증상은 발열,기침,인후통 등 호흡기증상, 폐렴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 외에 29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65번과 66번이 '코막힘' 증상을 보여 선별진료소를 찾아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부산시 이외에 같은 날 구미 거주 확진자는 9일 전부터 코막힘, 콧물 증세를 보였으며, 청주 공군 하사 확진자는 발열과 함께 코막힘 증상으로 선별진료소를 찾았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본다면 앞서 말한 초기증상과 달리 '코막힘' 또한 '코로나19' 초기증상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코로나19' 초기증상은 발열과 마른 기침, 호흡 곤란 등을 보이는 호흡기 증상, 폐렴과 같은 하부 호흡기관의 영향이 주원인으로 지목 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막힘이나 콧물 등은 편도, 코, 인두, 후두에서 일어나는 상부호흡기관의 증상입니다.

      이러한 결과를 보았을 때, '코로나19'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혹시 나도 확진이 된것이 아닐까?" 라는 걱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코막힘'이 있을 때도 진료를 받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국내 신도 가운데 무증상을 보인 600여명 중 약 70%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아무 증상이 없어도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 되는것으로 확인 됩니다. 다만, 확진자와 접촉 후 3~4일뒤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완벽한 무증상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출처 : 질병관리본부

    행동수칙을 숙지하시고 모두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를 철저히 해서 '코로나19' 예방합시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마스크 착용법 또한 숙지하여 감염 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AEGIS 기능성 필터마스크 KF94 방역마스크 미세먼지 황사 방역 보건용 필터교체형마스크 필터2개 추가증정, XL, 단품.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