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2023년 1월 22일 부터 시행 된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행위가 4월 22일부터 본격 단속이 시작 됩니다. 갑자기 변경 된 우회전 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고 있습니다. 

     

    우회전 할 때 횡단보도, 교차로 등에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우회전 방법 개정 된 법에 관련해서 누구나 알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2023 우회전 신호등 빨간불 횡단보도 교차로 방법 법 개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회전 방법 관련 아래 영상을 보고

    글을 참고하면 더욱 이해하시기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채널

     

    1. 우회전 방법

    횡단보도에서, 교차로에서 우회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횡단보도

    횡단보도 우회전을 할때는 횡단보도를 보행하기 위해 사람이 서 있거나 횡단보도를 보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시정지 해야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추가 된건 우회전하는 모든 차량은 전방 차량 신호등이 빨간색인 경우에는 반드시 정지한 후 보행하는 사람이 없으면 서행에서 우회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방 차량 신호등 빨간색인 경우 보행자 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의무적으로 정지해야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정리


    앞에 보이는 신호등이 빨간색 때 일시정지 이후 주의를 살피고 건너거나 건너려는 사람이 없다면 서행에서 우회전 하면 됩니다.

     

    교차로

    경찰청은 대각선 횡단보도 및 동시 보행신호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대각선 방향을 포함해 모든 방향으로 보행자 횡단이 가능해 보행자의 교차로 횡단 횟수를 1회로 단축하고 모든 방향의 보행 녹색 신호를 켜줌으로써
    차량의 진입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보행안정과 편의를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 횡단보도가 초록불일 때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과 똑같은 방법으로 우회전을 하면 안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대각선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신호일 때 우회전이 금지한다고 합니다.

    만약 건너는 사람이 없거나 건너려는 사람이 없다고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우회전을 하게 된다면 신호지시 위반으로 승용차 기준 6만원의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됩니다


    횡단보도에서 일시정지 의무를 위반하여 단속될 경우 보험료 최대 10%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교차로 우회전 정리

     

    대각선 횡단보도에 초록불이 들어온다면 교차로 내 모든 방향에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보행신호이기 때문에 모든 면에 있는 자동차는 움직이지 말고 대기해야 합니다.

     

    2. 우회전 법 개정 이유

    경찰에서는 안타깝게도 교통사고로 사망한 사람 중 보행자의 비율이 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차 보다 보행자 우선'의 교통 패러다임의 전환, 즉 차량 중심에서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를 정착시켜 안전한 도로교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도로교통법 개정을 추진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극대화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회전 벌금

    승합차 7만원 / 승용차 6만원  /이륜차 4만원의 범칙금과 벌금 15점이 부과 됩니다.

     

     

    >> 벌금 확인

     

     


    여기까지 2023 우회전 신호등 빨간불 횡단보도 교차로 방법 법 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숨은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 토스 정부24

    정부에서는 많은 지원금을 매년 예산안에 넣어 국민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삶이 바빠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몇

    170look.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