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얼마 전 4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최대 500만원 지원을 받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이겨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을 아직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대상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3월 29일부터 지급이 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중 최대 500만 원을 받을 수 있어 대상으로 확인되면 꼭 신청하셔서 받기를 바랍니다.

    170look.tistory.com

    코로나19가 발생한 뒤 2020년 5월 처음으로 1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2차 3차 4차 재난지원금을 받아왔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나지 않는다면 5차 재난지원금도 지급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지급시기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대상

      1차 재난지원금이 나왔을 때 전국민 모두 지원을 받았습니다. 2차,3차,4차 재난지원금을 선별 지원을 통해 지급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2차,3차,4차 재난지원금이 선별지원이 되었다는 내용을 토대로 보았을 때 5차 재난지원금 또한 선별지원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난 지원금 관련해서는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그 동안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과 동일하게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하면 신속하게 지급 될 것 같습니다.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언제일까요? 그 동안 재난지원금이 지급 되었던 시기를 표로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차수 지급 시기 경과 기간 대상
      1차 2020년 5월 - 전국민 지원
      2차 2020년 9월 4개월 선별 지원
      3차 2021년 1월 4개월
      4차 2021년 4월 3개월
      5차 ? ? ?

      그 동안 지급되었던 재난지원금 경과 기간을 보면 3개월~4개월 주기로 지급되는 기간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5차 재난지원금은 큰 변수가 없는 이상 7~8월에 지급 될 예정입니다.

       

      현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명확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으나 위 내용을 토대로 지급시기 신청 대상등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내용이 생기면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금융지원 받는 방법

      코로나19로 많은 소상공인이 힘들어 하고있습니다. 이에따라 대출 금융지원에 대해 알아보는 소상공인이 많을겁니다. 작년에는 더 많은 경제지원 대출상품이 있었지만, 올해는 2차 금융지원 하

      170look.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