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목차
3월 16일 2021년 개별공시지가가 발표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 사람들이 세금 및 건강 보험료 인상에 대해 걱정하고있습니다. 뉴스 기사에 따르면 전국 공공 아파트 가격은 지난해보다 평균 19% 올랐다고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아파트 가격은 "공공주택공시가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 주택이 포함됩니다. 국토 교통 부장관은 매년 1월 1일과 6월 1일 아파트 적정 가격을 산정합니다. 이 결과로 주택 관련 세금 선택 기준과 같은 지표로 사용됩니다.
또한 '단독주택공시가격'도 있는데, 시장 · 군수 · 구 시장은 1월 1일과 6월 1일 개별단독주택에 대한 가격을 산정하여 결정 · 공시 할 수있습니다. 토지 관련 세금 및 수수료를 징수하는 기준으로 각 토지에 적용되는 적정 가격을 평가하고 공개하는 "개별공시지가"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모든 것을 개별공시가라고 하는데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2021년 개별공시가 조회하기
1.포털사이트에 부동산 가격 알리미 검색 또는 부동산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접속
2.메인화면에서 열람하기 클릭
3.바로가기 클릭
4.개별공시가 조회하고 싶은 주소 입력 후 공동주택가격(안) 확인 클릭
5.개별공시가 조회 및 의견 보내기
2021년 1월 1일 기준 공동주택 개별공시가격안은 3월 16일부터 공개하며 4월 5일까지 소유자 그리고 지자체 등의 의견을 듣고 청취,검수,심의 후 4월 29일에 공동주택가격이 결정 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4차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이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