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재방송 보는 방법 햄버거 메뉴

목차

    '포비아'라는 단어 알고 계신가요?

    요즘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공포를 느끼고 있는데요.

    이러한 환경속에서 '포비아'라는 단어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포비아 뜻

    공포증출처 : 구글

    '포비아'란 특정한 물건, 환경, 또는 상황에 대하여 지나치게 두려워하고 피하려는 불안장애의 일종을 말합니다.

    즉, 현 상황에서는 환경에 의해 '포비아'를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 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메스컴에서는 '코리아 포비아'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요. 해석해보면 한국인 공포증 입니다.

    코로나19 전세계 상황출처 : https://coronaboard.kr/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은 185개국 입니다. 그 중 우리나라 코로나19 상황은 확진자 8,799명 사망자 103명으로 8위 입니다. 우리나라 의 상황을 보았을 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국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한국 입국금지 국가출처 : https://coronaboard.kr/

    한국 전역 입국금지는 117개국, 한국 일부지역 입국금지 4개국으로 외국에서는 현재 한국인에 대한 포비아 상황에 놓여저 있는걸로 파악 됩니다.

    코로나19는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것 뿐아니라 간접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그 중 포비아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포비아의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포비아 증상

    두려움출처 : 구글

    최근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17세 대구 학생, 연기자, BJ 등 사망한 사건 다들 아시나요? 

    2020/03/20 - [Life/Hot Issue] - 이치훈, 얼짱시대 출신 BJ 사망 이유는?

    사인은 급성패혈증 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의문을 갖습니다. 어떻게 건강한 10대, 20대가 열이 41도까지 오르고 갑자기 사망하는 사태가 이루어질까요? 현재 상황을 고려하면 코로나19에 영향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포비아' 상태가 더 증폭이 될텐데요.

    포비아 증상은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직면할 때, 혹은 그런 상황을 예견할 때 현저하고 지속적이며 지나치게 비합리적인 두려움을 경험합니다. 

    청소년 및 성인 환자들은 그들의 두려움이 너무 지나치거나 비합리적임을 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포반응은 공포자극과 가까운 정도, 도피 가능성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며, 공포반응이 심해지면 공황발작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심해지면 공황발작까지 일으킨다니 무서운 증상이네요.

    혹시 나도 포비아 상태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포비아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포비아 테스트 ← 클릭

    이 사이트는 무료이며 전문가가 만들어서 믿고 할 수 있다고 표기 되어 있습니다.

    재밌게 해보셨나요? 테스트 해본 결과 전 다행히 포비아 상태는 아니라고 하네요.

    혹시 포비아 의심이 된다면 해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포비아 해결방법

    지금 모두가 불안한 이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포비아 상태로 불안해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사망가 증가하는 계속 되는 상황에서 포비아 상태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긍정적출처 : 구글

    첫 번째, 긍정적 생각을 많이합니다.

    긍정적 생각을 많이하면 신경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떄문에 부정적 생각 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구요!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곧 끝날거야!라는 생각으로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

    노래부르는 어피치출처 : 구글

    두 번째,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노래 부르는것은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포비아 상태에 놓여져있을 때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면 신체 저항력이 높아져 두려움이 없어질거에요.

    단,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래방은 절대!! 가면 안되겠죠?

    낮잠출처 : GQ KOREA

    세 번째, 낮잠을 취합니다.

    낮잠은 자는 것은 정신건강을 챙기는것에 좋습니다. 코로나19로 너무나 불안하면 낮잠을 자는건 어떨까요?

    마무리

    요즘 같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다들 어떻게 견디고 있나요?

    전 최대한 집에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가 사라져 다시 경제가 활성화 되고 아이들도 개학하여 학교에 갔으면 좋겠네요.

    현재 코로나19때문에 포비아 상태에 놓여저 있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화이팅 하자구요!!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